khann's IT와 경제 블로그

반응형

직장인 주말 괌 여행, 렌트 및 여행 정보

 

안녕하세요,

평소 평일에 회사다니면서 집에와서도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컴퓨터 앞에 앉아 일만하면서 잠깐의 휴양이 너무나 필요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스카이스캐너를 보는데, 주말에 휴가를 쓰지않고 괌에 갔다올 수 있겠다 생각이 들어 괌에 대한 정보를 찾아 보고 괌으로 주말치기 여행에 떠나게 되었습니다.

 

괌은 어느나라?

괌은 미국령입니다. 그래서 주 사용 언어는 영어이고 화폐는 달러입니다.

참고로 미국의 정식 주는 아니기 때문에, 미국 방문시 필요한 ESTA비자는 필수는 아닙니다.

그러나 빠른 입국심사를 위해서는 소지하셔도 좋습니다.

 

 

괌의 평균 기온?

괌은 4계절 25도 ~ 30도 사이를 왔다갔다해서 항상 따뜻하거나 덥습니다. 특히 태양이 강합니다. 그리고 열대성 기후로 써 특히 7~9월에 비가 많이오기는 하지만 스콜로 갑자기 비가 내렸다 그치는 현상이 자주 있습니다.

 

비행시간?

대한민국에서 괌까지의 비행시간은 약 4시간입니다. 

 

괌의 시차?

괌은 한국과 1시간 차이납니다. 대한민국보다 1시간 빠릅니다.

 

 

 

차량 렌트시 국제면허증 필요?

 

괌에 가기전에 한국에서 렌트를 먼저 예약하고 갔습니다. 괌은 해외이고 미국령이여서, 갑자기 여행을 가게된 저는 국제면허증이 없었고 따로 발급받을 시간조차도 부족했습니다. 그런데 괌은 30일 이내의 경우 차량 렌트시 국제면허증이 필요없다고합니다. 그래서 한국면허증을 필히 챙겨야 합니다. 여권으로는 면허증을 대신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렌트의 가격은 제주도랑 비슷한것 같습니다.

 

 

 

괌 주요 여행지

저는 렌트를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녔습니다. 주로 오전 오후는 관광지를 돌아다니고 저녁 먹고 해진 오후에는 유명한 쇼핑지를 돌아다녔습니다.

 

1. 관광지

북부는 비포장 도로가 많고 군사지역이 많아 차량 털이 사건도 많아 북쪽을 여행하다 차량 사고가 나면 보험적용이 안된다고해서 주로 남부를 여행했습니다.

저는 스페인광장을 시작으로 남부를 한바퀴 돌았는데 사랑의 절벽을 찍고 투몬비치까지 오는데 넉넉하게 여행해도 3~4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스페인 광장

스페인 광장은 1565년부터 1898년까지 333년의 시간동안 스페인의 통치를 받았던 괌의 역사를 보여주는 장소입니다.

당시 스페인의 행정기관이 위치해있던 곳이고 아래 사진의 빨간색 지붕의 하우스는 스페인 총독의 부인이 방문객을 접대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근처에 아가나 대성당과 미술관이 있으니 같이 봐도 좋습니다.

 

 

스페인 광장 위치

 

 

 

태평양 전쟁 박물관

민간인이 운영하는 민간박물관입니다. 태평양 전쟁(2차 세계대전) 미국이 일본으로부터 괌을 탈환하기 위해 상륙했던 장소로써 일본군과 미군의 역사를 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특히 안에 에어컨이 빵빵해서 엄청 더울때 들어가면 시원하게 내부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태평양 전쟁 박물관 위치

 

 

 

 

 

 

 

에메랄드 밸리

가는길에 잠깐 들릴 수 있는 곳입니다. 물 색깔이 진짜 너무 이뻐서 보게되면 후회없는 장소입니다.

 

에메랄드 밸리 위치

 

 

 

 

 

 

 

 

 

솔레다드 요새

석회암으로 만들어진 요새입니다. 스페인 통치 시절 외부 침입자들을 감시하기 위해서 지었다고 하는데 드넓은 필리핀해를 보는 장관이 정말 멋졌습니다.

 

 

 

솔레다드 요새 위치

 

 

 

 

사랑의 절벽

여기에 가면 신혼부부를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괌의 대표 관광지이고 스페인 장교와  차모로족 여인의 전설이 내려오는 장소여서 연인들이 사랑을 약속하러 오는거같습니다. 전망대가 하나 있는데 돈을 조금 내고 전망대에 올라가면 기가막힌 전망을 볼 수 있다는데, 저는 혼자여서 패스했습니다.

 

 

사랑의 절벽 위치

 

 

 

 

 

 

투몬비치

여기는 진짜 대박이었습니다. 괌의 대표 해수욕장인데 괌의 주요 호텔도 모두 여기 투몬 비치 근처에 밀집해있습니다. 괌의 유명한 쇼핑몰도 모두 투몬비치 반경에 있어서 괌에 여행가면 투몬비치 근처에서만 놀아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여기 해수욕장은 공항의 랜딩 위치와 가까이에 있어 해수욕장에서 놀다보면 비행기가 낮게 비행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그 광경이 정말 멋졌습니다.

 

여기 투몬비치에서 야경을 보면 정말 멋지다는데. 저는 보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다음에 괌에 가면 투몬비치에서 하루종일 놀면서 야경을 보고싶네요.

 

 

 

투몬비치 위치

 

 

 

 

다음 포스팅에서는 주요 맛집과 쇼핑몰을 제가 가봤던 곳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괌 햄버거 맛집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 후기 포스트

https://khann.tistory.com/46

 

괌 햄버거 맛집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Jeff's Pirates Cove)

괌 햄버거 맛집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Jeff's Pirates Cove) 가게 된 이유 괌을 여행하면서 사전 조사 없이 와서 아무런 정보를 검색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구글 지도로 괌의 맛집이 어딘지 평점 위주..

khann.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