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nn's IT와 경제 블로그

반응형

타바타 운동, 타이머 앱을 이용해서 쉽게 하기(같이 운동해요)

 

타바타 운동이란?

타바타 운동은 일본의 운동 생리학자 타바타 이즈미가 1990년대에 개발한 운동 방법입니다.

인터벌 운동방법과 비슷한데, 인터벌 운동은 강한 강도의 운동과 약한 강도의 운동을 교대로 수행하지만

타바타 운동은 강한강도의 운동만 빠른 타임으로 빠르게 반복하는것이 인터벌 운동과의 차이입니다.

 

 

타바타 운동의 강도 및 방법

(최대산소섭취량의 170% 강도로 20초 운동 + 10초 휴식) * 8 SET

 

가수 비도 라디오 스타에 나와서 타바타운동을 하며 4kg을 감량했다고 했습니다.

비는 푸쉬업을 20초 빠르게 하고 10초 쉬고를  20분동안 한다고합니다.

한 세트를 30초로 1200초(20분)동안 하니 총 40세트를 하는데

비처럼 운동을 많이한 사람도 탈진상태까지 간다고하네요.

 

 

이렇게 가수 비처럼 푸쉬업을 해도 되고, 스쿼트를 해도되고, 버피를 해도 됩니다.

 

 

타바타 운동 앱 - 고 타바타

이에 저도 새해를 맞이해서 타바타 운동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푸쉬업으로 시작해서 푸쉬업 한 세트, 스쿼트 한 세트씩 반복할 수도있고

몸이 적응하면 시간을 점차 늘려가면서 운동을 하려고 했는데 타이머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타바타 운동을하면서 사용하려고 타바타 운동 앱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고 타바타를 만들었습니다.

 

 

 

 

 

디자인은 정말 심플하게 만들었는데 앱 실행 후 저기 원을 눌러서 바로 운동을하면됩니다.

 

 

시작을 누르면 준비시간을 3초 줍니다. "3, 2, 1 Go!"

 

준비 3초 후에 빨강색으로 바뀌면서 강렬하게 운동하는 시간이 타이머됩니다. 

이때 열심히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열심히 운동을 하고 "삐~" 소리가 나면서 초록색 배경으로 바뀝니다.

이때 편히 쉬면서 다음 운동을 기다리면 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운동시간, 휴식시간, 반복횟수를 커스텀 할 수 있게 구현했습니다.

 

 

 

사실 기능을 구현하다가 일시정지기능이 필요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이 앱을 쓰면서 운동하는 이유가 빡세게 운동해서 적은 시간으로 높은 효율을 내는 목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빡세게 타바타로 운동하기 위해서는 필요없는 기능인 일시중지하는 기능을 빼버렸습니다.

 

 

 

제가 직접 운동하려고 제가 직접 만든 이 타바타 고로 같이 빡세게 타바타 운동하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플레이스토어 링크에서 받아서 하시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han.guu.tabata_timer

 

고 타바타 - 타바타, 인터벌 타이머, 쉽게 운동하기 - Google Play 앱

고 타바타 - 타바타, 인터벌 타이머, 쉽게 운동하기 타바타, 인터벌 고강도 트레이닝 타이머 고강도 간격 트레이닝, 홈트레이닝입니다. 타바타란 고강도 간격 운동의 일종입니다. 운동과 휴식을 한 세트로 여러 번 반복하는 운동입니다. 예를들어, 스쿼트, 푸쉬업을 30초 운동 5초 휴식을 한 세트로 10번씩 반복합니다.

play.google.com

 

아직 초기버전인데, 같이 운동하시면서 필요한 기능이 있으시다면 의견 남겨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