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nn's IT와 경제 블로그

반응형

솔가 비타민 B 리뷰, 하루가 피곤해서 구입한 보조제

 

하루하루가 항상 피곤했다.

저는 평소에 하루하루가 너무 피곤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겨우 겨우 일어나서 씻고 출근을 하면 회사에 가서도 피로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점심을 먹고나면 항상 식곤증이 왔습니다.

그래서 오후2시만 되면 졸음과의 전쟁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피곤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

1. 커피마시기 

 

-> 평소 카페인에 민감해서 아침에 마시더라도 밤에 잠자기가 힘들었습니다.

 

 

2. 운동하기

-> 체력증진을 위해서 클라이밍(볼더링)을 시도해봤습니다. 확실히 운동을 하면 당장 다음날 아침에는 몸이 피곤하지만 일주일 이상 지속하면 체력이 증가되는 효과를 보긴 했습니다. 그렇지만 꾸준히 하지 못할 경우에는 다시 원래 체력으로 돌아왔습니다.

 

3. 비타민 B 군

-> 지인의 추천으로 만성피로에는 비타민 B 섭취가 도움이 된다고 들어서 조사를 해봤습니다.

 

 

비타민 B군 이란?

수용성 비타민이고 비타민 B1, B2, B3, B5 ,B6, B7, B9(엽산), B12 등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비타민 B군' 또는 '비타민 B 복합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 B 군들은 피부, 근육조직의 유지와 대사기능의 증진 및 보조 등 피로회복에 도움된다고 합니다.

 

 

복용 시기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물로 쉽게 분해가 되는 비타민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의 설명서에는 식간이나 식후직후에 복용하라고 적혀있습니다.

 

 

복용 주기

매일 섭취하기 보다는 격일 또는 피곤할 때, 일주일에 한 번 씩만 섭취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미국에서 비타민 B군을 장기 섭취한 분들을 실험대상으로 연구를 했는데,

비타민 B6 또는 B12영양제를 10년 이상 꾸준하게 복용한 남성은 복용하지 않은 남성보다 폐암 발생 확률이 84%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연구결과는 여성의 경우에는 높아지지 않았는데, 남성 호르몬과 비타민 B6, B12와의 상관관계가 존재하는것으로 보이고 더 연구한다고 하네요.

 

 

구입한 제품

제가 구입한 제품은 솔가의 비타민 B-콤플렉스 100이라는 제품입니다.

타제품보다 영양소 함유량이 훨씬 많아서 구입했습니다.

 

 

 

복용 후기

저는 아침에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바로 한 알 먹었는데,

플라세보 효과인지는 몰라도 확실히 말똥말똥해졌습니다.

 

그리고 밤에 잠이 안 오는 카페인과는 다르게 밤 되니 잠이 안 오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물론 음식을 통해 섭취할 때보다는 좋진 않을 것 같으니,

되도록이면 좋은 음식을 많이 먹고 운동도 꾸준히 하면서 진짜 피곤할 때 한알 씩 복용하는 용도로 이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