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nn's IT와 경제 블로그

반응형

이하이 AOMG 계약 AOMG지분구조 및 CJENM 주가 펀더멘탈

 

 

 

이하이가 YG를 떠나고 어디 회사를 갈지 참 고민을 많이한것처럼 보였다. 한 방송에서 YG의 악동뮤지션 이찬혁과의 대화에서 "어느 회사 가는 게 좋을까?"라고 물어보는 장면이 나왔고 이찬혁은 "내가 회사를 만들테니 우리회사로 와라" 이렇게 말했다. 그런데 아직은 악동뮤지션이 계약에 묶여 YG에 남아있어 회사를 만들수 없기 때문에 당장 악동뮤지션의 이찬혁 회사로 갈 수는 없었겠지.

 

 

 

2020년 7월 22일 22시 22분에 AOMG 공식 인스타에서 이하이의 영입 소식을 포스팅했다. 이제 이하이는 AOMG소속. 아니 AOMG는 힙합레이블 아니였나? 처음에는 이 영입을 가볍게 넘기려고 했는데 꽤 중요한 소식같아서 기록으로 남긴다. 

영입과 동시에 공격적인 신곡발표

 

 

 

이하이의 영향력을 좀 조사해봤다. 요즘은 SNS팔로우 수로 영향력을 판가름 할 수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에게 직간접적으로 노출된다는 의미니까... 이하이의 인스타그램 팔로우수는 240만 (20년 7월 23일 기준).

포스팅 댓글들을 살펴보면 해외에서도 인기가 상당한거 같다. 

 

AOMG 공식 인스타 계정이 70만이고 박재범이 400만이니 AOMG내에서 이하이의 영향력은 서열 2위쯤.

 

 

 

 

코리안 좀비 이찬성도 AOMG소속인거보면 다양한 방송연예 관련 서비스업으로 사업다각화하는거같다. 그래서 AOMG를 좀 알아봤다. 

 

 

음 CJ ENM의 지분률 51%이다. CJ ENM은 AOMG뿐만 아니라 국내의 여러 힙합레이블들을 인수하여 가지고있다. (그리고 MCN의 DIA TV도 CJENM꺼였지.)

 

 

 

CJ ENM을 좀 살펴봐야겠다. 시가총액 2조 5천억. 코스닥 8위.

 

 

 

 

 

 

 

음 19년에 성적이 안좋았다. 당기순이익 586억. 작년 말에 적자였구나.. 올해 예상은 1585억으로 나온다. ROE는 4%대..

CJ ENM이 이거 말고도 하는 사업이 많으니까.. 사건사고도 많고.

 

 

이하이의 영입으로 매출을 끌어올 수 있을까 기대해본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