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nn's IT와 경제 블로그

반응형

코닥 KODK 정보 트럼프 한마디에 하루 순간 592% 주가 상승 미국주식

 

 

이스트만 코닥 Eastman Kodak

어릴적에 필름카메라를 사용할 때 자주보던 회사. 바로 이미지 필름 회사이다.

그런데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디지털카메라의 등장으로 필름을 고수하다가 파산까지 갔었던 회사다.

 

 

 

 

파산까지 갔던 코닥은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으나 죄다 흐지부지 망했다. 뒤늦게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었다가 망하고 다시 뉴트로느낌을 살리려는지 필름을 사용하는 아날로그 카메라를 출시했다가 망했다. 

 

암호화폐에도 손을 대고 채굴기 사업도 진출하려 했으나 잘 안됬다.

 

 

그런데 ??

 

미국 현지시간 28일 트럼프가 갑자기 코닥을 제약회사로 변신시키겠다고 선언했다.

 

미국 정부로부터 7억 6500만달러 .. 원화로 9200억원을 대출 받았다. 미국정부로부터..

코로나 수혜주로 급등하며 주가가 급등하고있다. 

 

미쳣다.

 

 

 

 

 

순간 전날 7.94불에서 55불까지 592% 급등했다가 롤러코스터처럼 떨어졌다 다시 반등하고있다. 이 포스팅을 위해 글을 쓰는 지금 이 순간에도 주가는 급등하고 있다. 

 

 

 

 

 

분기로 손익 계산서를 보면 최근 4분기 모두 적자다. 

 

 

 

 

 

 

2020년 1분기 총부채는 12억 4500만 달러이다. 여기에 7억 6500만달러를 더하면 20억 1천만 달러가 된다. 부채비율을 계산하는것도 무의미함.

 

 

과연 90년대에 활약했던 코닥이 이번 미국 정부의 도움으로 제약회사로 성공적으로 변신할 수 있을까???  기대해 볼만 할 수 도 있다.  

 

정말 .. 상상을 초월하는 뼛속까지 자본주의 회사인 미국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